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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oday/티스토리 Tip

구글 SEO/상위노출/검색엔진 최적화/description

by ◎◉⌥⏏︎ 2021. 10. 23.

구글 SEO에 대해 계속 알아보겠습니다.

구글 상위 노출을 위해선 검색엔진 최적화를 해야 합니다. 네이버 같은 경우, 최신 글의 상위 노출 알고리즘이 있는 것 같지만 구글은 전혀 다른 알고리즘을 갖고 있기 때문에 한번 상단에 노출이 되면 오랫동안 장기적으로 노출이 되어 수익화를 꾀하기가 더 좋습니다.

구글 SEO의 7단계를 알아보겠습니다.

 

1. 기술적 구글 SEO

a. sitemap.xml 파일 : 사이트맵이라는 것은 구글이 여러분의 웹페이지를 인덱싱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. indexing은 구글이 웹페이지를 검색 결과에 보여줄 수 있도록 인식하게 하는 것입니다. 색인작업이라 생각하시면 좋겠습니다. 

https://www.xml-sitemaps.com 자동으로 사이트맵을 생성해주는 사이트 입니다. 

사이트맵
xml-sitemaps.com

 

b. 웹사이트 구조

구글 검색 결과의 상위 노출을 원하는 웹페이지가 클릭했을 때 세 번 안에 도달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.

c. 이미지파일 형식

고해상도의 사진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용량이 큰 사진을 그대로 올린다면 구글 SEO에 맞지 않습니다. 해상도는 좋으면서 용량은 적게 만들기 위해서 우리가 사용하는 앱은 포토스케이프와  https://tinypng.com/ 입니다.

d. 복제페이지를 없애기

똑같은 내용을 복사하여 사용한다면 구글은 페널티를 줍니다. 

복제 컨텐츠 조사 https://www.copyscape.com 입니다.

 

2. 키워드 분석

https://whereispost.com/keyword/ 키워드마스터 참고합시다. 이 부분에 관해선 지난번에 포스트 하였으니 참고 바랍니다.

2021.10.03 - [Today/티스토리 Tip] - 블로그 키워드 분석 / 키워드 마스터사용법 1

 

블로그 키워드 분석 / 키워드 마스터사용법 1

내가 작성한 포스팅을 상단에 올리기 위해서 철저하게 키워드 분석이 필요합니다. '키워드마스터'의 사용법과 블로그 키워드 분석을 통하여 나에게 맞는 키워드 찾기를 알아봅시다. 블로그 키

sakura0701.tistory.com

3. 블로그 컨텐츠의 작성

물건을 팔고자 할 때 판매가 일어날 수 있는 홈페이지나 쇼핑몰 즉 랜딩페이지까지 고객의 도달을 이끌기 어렵기 때문에 컨텐츠가 있는 블로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. 그래서 컨텐츠 마케팅이 주류가 된 것입니다. 랜딩페이지가 순위권에 들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블로그를 통하여 정보나 유용한 글 등을 전달하여 고객을 이끌어 오는 것입니다.

그러한 블로그의 유형으로

  • a. 사전 블로그 - 단어의 뜻이 궁금해서 검색하는 사람을 노리는 블로그이고
  • b. 가이드 블로그 - 어떤 용어에 대해 아주 자세하게 설명해놓은 글 예를 들어 맥북 M1 에어가 무엇이고 프로가 무엇인지 차이점이 무엇인지 누구에게 어떤 제품이 필요한지 사양은 어떻게 되는지 등등 자세하게 설명할 수도 있고
  • c. 리스트 블로그 - 추천하는 물품에 대한 리스트를 써 놓은 글인데 맥북을 싸게 살 수 있는 사이트의 리스트나 맥북에 필요한 액세서리 등의 리스트를 쭉 나열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. 
  • d. 뉴스 블로그 - 맥북프로 등 제품이 언제 출시되는지 신제품의 가격, 사양 등을 전달하는 블로그가 있습니다.

또한 이 글들은 글자만 많이 나열하는 식으로 막 쓴다고 되는 게 아닙니다.

SEO에 맞게 글을 써야 하는데 

  • 키워드의 밀도 즉 키워드가 언급되는 수가 전체 단어수의 1~2%가 적당하다는 것입니다. 너무 적게 써도 또한 너무 많이 써도 좋지 않습니다.
  • 외부 링크의 활용 즉 백링크 등으로 외부, 다른 웹사이트에서 들어오는 것만 아니라 내 페이지를 통해서 외부로 나가는 것도 구글이 좋은 정보, 유용한 글이라고 판단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에 외부 링킹을 5~7개 정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.
  • 키워드가 반드시 들어가야 할 곳들 - meta description 제목 밑에 간단하게 요약처럼 나오는 부분, 그리고 제목, 부제목 또는 챕터는 꼭 H2나 H3, 헤딩을 사용해서 구글이 크롤링을 할 때 정보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그렇게 하면 좋습니다.

- 계속 -

2021.10.24 - [Today/티스토리 Tip] - 구글 SEO/상위노출/검색엔진 최적화/backlink/CTR/referring domain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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