□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한국전파진흥협회(이하 ‘RAPA’)와 함께 건강한 1인 미디어 환경 조성과 긍정적 산업 문화 확산을 위해 클린 콘텐츠 캠페인을 7월 21일(목)부터 9월 30일(금)까지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.
ㅇ 이번 캠페인은 ①1인 창작자가 직접 참여하여 클린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영상 공모전과 ②클린 콘텐츠에 대한 국민 모두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유명 창작자의 서포터즈 활동으로 진행됩니다.
□ 1인 미디어 클린 콘텐츠 영상 공모전은 1인 미디어 채널을 보유한 창작자 누구나 클린 콘텐츠를 주제로 영상을 제작, 본인의 채널에 공개하는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습니다.
ㅇ 참여한 콘텐츠에 대한 평가는 영상의 공익성, 완성도 등과 해당 영상 조회수, 공유, 댓글을 토대로 한 캠페인 활동 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질 예정입니다.
ㅇ 우수 참가자 중 대상(1팀)에는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상금 3백만 원, 최우수상(2팀)에게는 RAPA 협회장상과 상금 2백만 원을 수여하고, 우수 클린 크리에이터(37팀)에게는 영상 제작 장비를 상품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.
□ 클린 콘텐츠 서포터즈는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가진 다양한 분야의 유명 창작자 총 4팀*이 참여하여 건강한 1인 미디어 콘텐츠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을 이어갑니다.
* 과학·실험 분야 공대생 변승주(구독자 205만명), ASMR 분야 꿀꿀선아(구독자 181만 명),푸드·쿠킹 분야 아리키친(구독자 142만 명),홈트레이닝 분야 Allblanc TV(구독자 188만 명)
ㅇ 서포터즈는 캠페인 슬로건 및 취지, 공모전 참여방법 등을 안내하는 홍보영상과 클린 콘텐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담은 캠페인 영상을 브이로그, 숏폼 콘텐츠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공개하여,
ㅇ 클린 콘텐츠 캠페인을 알리고, 국민 모두 향유할 수 있는 밝고 건강한 콘텐츠의 필요성에 대한 1인 미디어 창작자와 이용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계획입니다.
ㅇ 작년 캠페인에는 헤이지니, 밥굽남 등 인지도 있는 창작자들이 서포터즈로 참여하여, 캠페인 영상 조회수 총 790만 회, 좋아요 및 댓글 참여 42,925명 등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습니다.
□ 캠페인의 상세 내용은 과기정통부( www.msit.go.kr), 한국전파진흥협회( www.rapa.or.kr), 1인미디어콤플렉스( www.meplex.co.kr)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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